유튜브 SNS상 수신료 해지 움직임
양승동 사장은 대체 뭘 하시나?

 

최근 유튜브, 페이스북, 맘 카페 등 SNS와 커뮤니티 중심으로 <수신료 안내는 법>이란 게시물이 확산하고 있다. 심각한 수위다.

<수신료 안내는 법 – 유튜브 동영상>

수신료 해지법도 공유되고 있다. 이들은 ‘수신료 해지하고 전액 환불받았다’ ‘수신료 해지 꿀팁’ 등을 공유하기도 한다.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KBS 수신료 해지법을 묻는 글과 후기가 올라오고 있는데 한 맘카페 회원은 “복장이 터져서 확 끊어버리고 싶다”며 “TV도 잘 보지 않는데 이참에 해지해야 겠다”는 글을 올리기도 한다는 보도가 잇따르고 있다.

이런 국민적인 거부 움직임은 불공정 편파방송에 대한 국민적 반감이 누적되고 있던 차에 최근 블라인드에 정체불명의 블라인더가 올린 게시 글이 결정적인 계기로 작용했다는 지적이 나온다.

 

<문제의 블라인드 글>

그런데 위 게시 글을 쓴 블라인더가 KBS 직원인지 아닌지는 아직 규명되지 않았다. 블라인드 운영규정 상 KBS의 웹 메일을 쓰는 사람이면 누구나 KBS방에서 블라인드 활동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이 블라인더가 전직 직원인지 아니면 외부인으로서 KBS 웹 메일만 쓰는 사람인지를 분간할 수 없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무책임한 게시 글을 올림으로써 KBS에 대한 전 국민적인 거부감과 수신료 거부 움직임을 유발한 책임은 마땅히 따져 물을 수밖에 없는 것으로 보여진다. 이에 대해 사측은 뭘 하고 있는지 궁금하다.

수신료는 TV 수상기를 보유한 가구라면 KBS 시청 여부와 관계없이 의무적으로 내는 준조세 성격의 분담금이다. 따라서 KBS 채널에 대한 호불호 상관없이 납부하도록 돼 있는 준조세임을 굳이 다시 강조할 필요는 없다고 할 수 있다.

양승동 사장과 집행간부들은 대체 뭘 하고 계신가?

이 게시 글을 쓴 블라인더를 찾아 책임을 묻든지 뭐라도 해보셔야 하는 것 아닌가?

많은 국민들이 유튜브와 SNS상에서 수신료 거부운동을 벌이기 시작했는데 뭐라도 해보셔야 하지 않는가?

하다하다 안 된다면 양승동 집행부 총사퇴라는 결단이라도 내리는 모습을 보여야 성난 국민들이 공감하고 조금이라도 용서하지 않겠는가?

양승동 사장.

제발 뭐라도 좀 해보시기 바란다.

마땅한 대응책이 없다는 판단이 드신다면 사장 사퇴라는 결단이라도 좀 내려주기 바란다.

수신료는 대한민국 공영방송 체제를 지탱하는 주춧돌임을 양승동 사장은 잊었는가?

 

2021년 2월 19일

Posted by KBS 노동조합 KBS 노동조합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