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노동조합은

‘[성명양승동 체제는 부패하고 있다(2020.1.9.)’ 내용 중

언론노조 KBS본부 유재우 본부장의

지난 금요일(2020. 1. 10) 요청을 받아들여

수정 게시함을 알려드립니다.

 

본 성명은 개인의 일탈을 지적하기 보단

무능 경영진의 잘못된 관리책임을 추궁하기 위함임을

알립니다.

 

2020. 1. 13.

KBS노동조합

 

 

[성명]

 

양승동 체제는 부패하고 있다

각종 부패윤리 위반 건 발생

 

 

<KBS 노동조합 사내 부조리 및 비리 센터에는 사내 약자들과 도저히 참을 수 없다.’ ‘이대로 지켜보다가 KBS가 진짜 망할 것 같다.’는 사내외 목소리가 이어지고 있다.

KBS노동조합은 노사간담회를 통해 일부 문제의 해결을 요청하려했으나 사측은 무대응에 침묵으로 일관하고 있다무능을 넘어서 부패하고 있는 양승동 사장의 면면을 보여주고 있다.

 

보직간부 김영란법 위반

<KBS 노동조합 사내 부조리 및 비리 센터제보에 따르면 양승동 사장이 임명한 보직 간부 중 김영란 법 위반 사례가 발생했다.

해당 간부는 업무와 관련성이 있는 금품을 수수해 청탁금지법 위반으로 국민권익위원회로부터 과태료 처분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처음부터 무능경영으로 일관해 온 양승동 사장은 특정노조 일색의 전문성 없고 무능력한 보직 간부를 양산했고 결국 그 말로가 청탁금지법 위반으로 나타난 것이다.

 

양승동 사장은 청탁금지법 업무처리지침

18조 부정청탁의 내용 및 조치사항의 공개에 의거 해당 간부의 부정청탁 내용을 낱낱이 공개하라!

19조 위법한 직무처리에 대한 조치에 의거 해당 간부의 직무를 즉시 정지시키고 직무 대리자를 지정하라!

그리고 양승동 사장은 KBS의 명예에 먹칠을 한 보직 발령을 한 책임을 물어 스스로 즉각 사임하라!

 

 

 

양승동 체제 심각하게 부패

자진사퇴로 사죄하라!

<KBS노동조합 사내 부조리 및 비리 신고 센터>에는 연초부터 각종 제보가 물밀듯이 접수되고 있다양승동 체제의 부패가 심각하게 진행되고 있다는 증거다.

 

"과거의 잘못을 단죄하지 않는 것은 미래의 범죄에 용기를 주는 것이다" 알베르 카뮈

 

2020년 시작된 지도 얼마 되지 않은 지금양승동 사장은 언제까지 이런식으로 KBS를 곤두박질치게 할 셈인가!

문제가 터질 때마다 하는 공감도 못받는 변명일랑 걷어치우고 정말 KBS를 위한 길이라면 양승동 이하 경영진 자진 사퇴로 답하라!

 

○ KBS노동조합 사내 부조리 및 비리 익명 신고센터

  ● 운영자 허성권 KBS노동조합 부위원장

  신고방법 스마트폰이나 PC에서 해당 링크(https://open.kakao.com/o/s66AHlCb)로 들어간 뒤

익명 여부를 선택해 제보하시면 됩니다.

 

 


 

2020. 1. 8.

무능경영 심판공영방송 사수!

KBS노동조합 비상대책위원회

Posted by KBS 노동조합 KBS 노동조합

댓글을 달아 주세요